2019년12월7일
정책및약관 2018-10-25T13:11:52+00:00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비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내용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비트렌드 사이트의 이용)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는 비트렌드 사이트(이하 ‘사이트’)를 단일 및 복수 아이디 및 패스워드로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은 범위 내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은 ‘사이트’의 각 개벌 사이트에 대해서도 동일한 효력을 발생하며, 각 개별 사이트 고유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본 ‘약관’의 내용과 함께 각 개별 사이트의 약관 또는 해당 서비스에 게재된 가이드라인이 적용되며, 그러한 모든 가이드라인은 본 약관에 언급됨으로써 본 약관의 일부가 됩니다.

(3)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별도의 세부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은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4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후, ‘회사’에서 정한 회원정보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원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양식에 맞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제5조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또는 전자우편 주소 등) 및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이용자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 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면책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다라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해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업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면책됩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에 따른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위 사항을 위배하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8조 (‘서비스’의 제공)

(1) ‘서비스’의 이용은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의 ‘사이트’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단,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국가 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한 내용에 대해 별도의 이용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4) ‘서비스’의 유료화에 대한 시기, 요금체계 등 기타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9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서비스’에 등록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4) (3)항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을 위해 ‘회원’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서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부합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게시물 등으로 인해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며, 고의가 아닌 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판단이 완료된 이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제10조 (게시물에 대한 이용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욕설 및 비방, 인신공격 등으로 불쾌감 및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사생활 침해 및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
  3. ‘회사’의 지적재산권과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5. 불법복제 또는 해킹 을 조장하는 등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6. 지역감정의 조성, 종교적 견해에 관련된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7.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운영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광고성 게시물 차단 및 안정된 게시물 운영을 위해 일부 서비스에 대해 게시물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2007년 7월 27일 시행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대한 법률’에 의거, ‘서비스’의 게시판 댓글과 글쓰기의 경우,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 게시물 작성에 제한을 받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정보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에서 정보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사이트’,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제12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말소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회원’이 본인 계정으로 작성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재게시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제7조 ‘회원의 의무’에 규정된 내용을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고의적으로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해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14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 관련 법규에서 정하는 내용을 위한하지 않은 한 어떠한 배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면책)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서비스’에 게재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하여도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회원’이나 제3자가 표출한 의견을 승인, 반대 및 수정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를 스스로의 판단 하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권리가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3) ‘서비스’의 효율적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공사, 장비증설 및 상향공사 등 계획공사의 사유로 ‘회원’에게 사전 통보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6조 (약관의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를 관리를 가지며, ‘회원’이 거부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및 재판 관할)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 관계 법령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해서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인한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정시행일) 본 약관은 2018년 11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정책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 등을 위해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필수항목 : 전자메일주소, 비밀번호

(2) ‘서비스’ 이용 과정에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정보, 쿠키,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기록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부합하는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요금 추심

– ‘회사’의 출판물 구독 신청 및 운영 관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

–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규칙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로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 매체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이용자 또는 그 법정 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행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업체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 아래에 해당하는 특정 메뉴, 서비스, 이벤트 등을 이용할 시에 회원의 동의여부를 확인한 후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의 정의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테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 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뉴스 편집,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해,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 사용 예시)

①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② [개인정보탭]을 선택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자체적으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3)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이에 따라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5) 해킹 등에 대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 점검을 하며, 회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임탐지시스템을 이용해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접근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8) 면책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와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대표 이메일 : btrend.info@gmail.com

9. 고지의 의무

현행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